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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진것도 없고 능력도 없는데 그저 바라기만 하는 인간 이런 인간을 두고 잉여인간이라고 한다. 행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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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bject는 현실생활의 모든 것들을 다 object로 보고 이것을 소프트웨어적으로 구현이 가능한거 같다. 이러한 object는 두가지 특성을 가진다고 한다. 이것을 소프트웨어적으로 구현하기 위하여 필요한것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 아닌가 생각한다.

상태(state) 행위(behavior)가 있는데

개는 이름,색깔등과 같은 state가 있고 짖는다,무엇을 물고있다 등과 같은 behavior가 있다.

이러한 현실생활의 object들을 소프트웨어적으로 구현할때 state는 하나 이상의 변수(variable)에 저장하고

behavior는 method라는 함수에 의해서 구현이 가능하다.

 

자전거를 예로 들면 자전거에는 여러종류가 있다.

하지만 여러종류의 자전거들도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state(current gear, current cadence, two wheels)

behavior(change gears, brake)가 있다. 이렇듯 모든 object에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variable과 method를

정의하는 원형을 class라고 한다.

 

☞OOP언어의 특징

  1. 캡슐화(Encapsulation) - 말 그대로 정보를 한곳으로 모은다는 뜻입니다.
  2. 추상화(Abstraction) - 모든것의 정보를 다 세세하게 표현하는게 아니라 중요한 정보만 표현
  3. 계층성(hierarchy) - 계층성은 상속성이라고도 합니다.  EX)처음에 A클래스가 프로그램의 변수(이름,나이),함수등을 모두 담당하고 있었으나 대가 변함에 따라 Email이 나오고 휴대폰이 나와 B클래스는 A클래스의 변수를 다 사용하되 B클래스에 있는 변수를 포함한다는 것입니다.
  4. 다형성(Polymorphism) - 다형성은 같은 이름의 함수 호출에 대해 객체에 따라 다른 동작을 할 수 있도록 구현되는 것을 의미한다.

결국 OOP는 번거러울수도 있지만 사후관리가 쉬운게 장점입니다. 왜냐하면 기능을 따로따로 관리하므로 그 기능만

수정할수 있고 또 새로운 기능이 있을시 상속관계를 이용하여 기존기능+새로운 기능을 같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http://blog.naver.com/goldcollar_c/90038468676

이곳은 객체지향 프로그램을 도식화 하여 쉽게 설명을 해놓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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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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